본문 바로가기

[농식품부] 착한 나눔에 친환경농산물 함께 해요

  이 글을 인쇄하기  글자확대  글자축소



농림축산식품부(장관 김현수, 이하 농식품부”)는 오는 62일 유기농업의 날*(이하 유기농데이”)을 맞이하여 기부 및 공익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.

* 친환경농업인단체가 친환경농업을 기념하고자 2006년부터 유기농과 발음이 비슷한 62일을 친환경농업 기념일로 지정하여 매년 관련 행사 추진

❍ 올해 캠페인은 코로나19를 감안하여 오프라인 방식이 아닌, 인터넷과 사회관계망서비스(SNS) 등을 활용한 온라인 행사 위주로 진행된다.



< 유기농데이를 기념하여 추진되는 주요행사는 아래와 같다 >

① 사회복지공동모금회(사랑의 열매)와 협력하여 취약계층지원단체 등에 2억 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관련 식재료를 기부(6.2)한다.

② 국민들을 대상으로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친환경농산물 온라인 기부 행사를 진행(6.8~6.30)한다.

- 참여자가 친환경농산물 기부채널에서 친환경농산물 소비실천 서약 댓글을 달면 일정 금액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부(참여자 부담 없음)되며,

- 링크된 온라인 쇼핑몰에서 친환경농산물을 구매할 경우에도 해당 금액의 10% 상당이 기부된다.

③ 유기농 캠페인 댄스* 따라하기 온라인 경연대회도 개최(접수 5.28~6.20, 우수 참여자 선정발표 6.27)된다.

* 유명 아이돌 그룹 DAY6가 함께한 친환경농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뮤직비디오(5.28일 공개, 다양한 매체 통해 홍보・확산 예정) 속 댄스

- 우수 참여자로 선정(62)된 분들에게는 친환경농식품, 최신 가전제품 등 푸짐한 상품이 지급된다.

※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

김철 친환경농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과 건강을 모두 지키는 친환경농업에 대한 가치와 인식이 국민여러분들께 더욱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”라고 하면서

아울러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추진되는 이번 친환경농산물 기부 관련 공익 캠페인 등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서로를 배려하는 계기로 작용하였으면 좋겠다.”라고 밝혔다.




위로가기
목록가기